너도 몰랐던 전 세계 나라 실제크기 비교


정말 신기한 사이트를 찾았어요

thetruesize.com 으로 들어가면 전세계 나라들의 실제 크기를 알려주네요!

세계지도로는 러시아가 엄청 크게 보이고 실제로도 전 세계에서 국가면적이 1위이기는 하지만 세계지도에서 보이는 마큼 크지는 않다고 합니다. 따라서 한국도 세계지도에서는 작게 보이고 실제로 작기도 하지만, 보이는 만큼 작지만도 않다네요!

이유는 복잡하겠지만 아주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둥근 구 형태의 지구를 납작하게 세계지도로 표시를 하면서 어느부분들은 늘어나서 커보이기도 하고, 어느 부분들은 작게보이기도 하고 그렇다네요~

저는 재미로 한국의 크기가 궁금해서 여기저기 대한민국을 펼쳐보았는데 세상에 마상에 정말 사이즈가 천차만별이네요 (신기)

thetruesize.com

이번에는 미국을 비교해보았어요~

thetruesize.com
이번에는 중국~ 대박!!

thetruesize.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