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M 인종차별 논란 + 미국 연예인들의 반응


최근 H&M 공식 웹사이트에 팔리는 의상에대한 인종차별 논란이 있었는데요!

H&M에서 판매되었던 후드셔츠에 "Coolest Monkey in the Jungle" (번역: "정글에서 가장 멋진 원숭이") 라고 쓰여있었는데, 오래 전부터 미국에서 "원숭이"라는 단어는 흑인을 비하하는 단어로 쓰여왔기때문에 특히 논란이 되었어요

심지어 엄청난 논란이 되고나서도 미국사이트에서만 옷을 판매하지 않았고, 영국 사이트에서 내리지는 않았다네요



이를 본 인기 뮤지션인 The Weeknd는 앞으로 H&M과 그 어떤 일도 함께하지 않겠다고 했고, 


농구선수 Lebron James도 인스타 계정을 통해 어린이 모델과 미국의 흑인 커뮤니티를 응원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큰 힘을 주었다고 하네요!


뿐만 아니라 여러 연예인들과 유명인들이 인스타그램이나 트위터를 통해 이 충격적인 일에대해 의견을 표현하면서 더욱 논란이 되고있어요! 



H&M은 공식적으로 사과를 했지만, 이미 엄청난 논란이 되었네요 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