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다가 잠깨는 방법

공부하느라 많이 힘드시죠?
잠이 쏟아지는데 과제도 너무 많이 남았거나 시험 전날에 알아두면 좋은
잠깨는 꿀팁!


1. "Coffee Nap"

sites.psu.edu

영국의 한 수면 연구센터의 연구에 의하면, 커피를 마신 직후 20~30분 정도 짧게 수면을 취하면, 아무리 밤을샜었더라도 바로 일어나기 쉬워진다네요~

저같은경우에도 이런 연구에대해 1도 몰랐었지만, 레드불을 마시고 바로 자고 일어나면 더 깨운하게 일어날 수있어서 자주 사용했던 방법이에요~

2. 박수를 친다




손가락을 최대한 쭈욱~쭈욱~ 펴서 양 뺨이 닿는것을 느낄수 있도록 집중하면서 큰 소리나게 박수를 치면 잠이 확! 깨진다네요~

조용한 도서관에서는 주먹으로 또는 손 끝으로 박수를 쳐보세요~


3. 시원한 민트맛



껌, 민트, 또는 리스테린 가글과 같은 것들을 사용해서 잠을 깨보자!


4. 코로만 숨쉰다

입을 꼬옥~ 닫고 코로만 숨을 쉬면 숨이 가쁘게 쉴수밖에 없어서 신경이 분산되어 잠이 달아나는 효과가 난다고 하네요~

5. 입에 물 또는 차카운 음료를 입안에 잔뜩 물고 공부하기

양 볼이 땡길정도로 입안에 음료로 차있는 상태로 공부를 하면 집중도 더 잘되더라고요!


6. 양치하기



잠이 쏟아질때 보통 세수를 하는데, 세수보다 양치를 하면 더 잠이 잘 깬다네요!
가글도 진짜 강추~


7. 다크초콜릿 또는 견과류 또는 과일

사실 입에 뭘 넣고 씹으면 잠이 깨는데, 탄수화물 또는 튀긴음식 또는 msg가 든 음식을 먹으면 잠이 바로 오니, 타크토콜릿 또는 견과류 또는 과일과같은 건강한 간식을 먹어보는건 어떨까요?


8. 10분정도 산책하기

맑은 공기를 쉬면서 산책을 하고오면 바로 잠이 깨더라고요! 잠이 그래도 안깬다면 밖에서 간단한 스트레칭이라도 하고오세요~


9. 귀 지압


손가락 지압을 많이 추천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효과가 없더라고요


대신 귀를 아래위로 반으로 점어보세요! 약간 아프다고 느껴지면서도 시원해요! 양쪽 귀를 접었다가 피다보면 어느순간 잠이 확! 깨지더라고요~ 이리저리 마구마구 꾸겨보세요~











Comments